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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sign

퀘스트 시스템 기획

by 게임혼 2007. 2. 13.

이번에는 퀘스트 시스템의 기획을 설명해 보겠다.

 

퀘스트는 대략 하단에 기재된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게 될 것이다.

 

퀘스트(예제)
- 퀘스트 번호 : ex_1
- 퀘스트 제목 : 박사의 연구소
- 퀘스트 캐릭터 : 박사, 사령관
- 퀘스트 목적 : 박사가 타임머신을 완성하며 시간을 넘어가게 되는 모습을 통해 플레이어가 박사를 잡아야 되는 이유를 사령관을 통해 설명
- 퀘스트 조건 : 경비로봇 보스 제거
- 퀘스트 보상 : 1000 클로
- 퀘스트 내용
박사의 연구소
박사 : 드디어 완성되었다. 어쩌구 저쩌구 ~~~ 이제 모든 시대에 숨겨진 클라비스를 모아 세계를 내 손 안에 넣어보리라.
사령관 : 늦었구나! 박사가 이미 떠났다. 지금 남은 에너지로는 제군들 밖에 보낼 수가 없군, 어서 박사를 잡아오도록 하게!
경비로봇 : 기이이잉! 경비시스템 작동!
중략~ 대략 1장 미만 분량

상단의 내용은 퀘스트의 요소를 열거한 부분이고 이번에는 퀘스트의 실질적인

진행도를 그려보도록 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퀘스트 기획에서 중요한 점은 퀘스트가 가져야 할 요소 뿐이 아니라 퀘스트를 연출하기 위한 단계와 퀘스트의 진행에 따른 기본적인 구조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추후에는 퀘스트 스크립트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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