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oin Project

블록체인의 특이점이 추가된다면

by 게임혼 2022. 1. 6.

향후 신규 대표 코인이 만들어진다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은 그대로 일 것이고 활용 측면에서 불안하지만 이더기반의 코인이 새로운 주도 세력으로 등장하기도 어려울 것이다.

그러면 새로운 신규 블록체인 사업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고민해보자.

아마도 망상이긴 하지만 퀴이도의 오파츠,아트 시스템에 추가하려고 했던 지분가치판매가 이루어 질 것이라고 예상된다.

지분가치판매(S.V.S)는 NFT로 대변되는 대표 상품의 등록과 함께 해당 대표 상품에 소유한 코인을 투여함으로 지분을 얻는 방식이다.

 

지금의 경우 마이클잭슨의 희귀앨범이 NFT로 나온다면 해당 앨범의 소유권은 NFT로 발행되지만 SVS로 발행된다면 마이클잭슨의 앨범에는 초기 가치 값이 부여된다. 앨범의 소유자가 SVS를 발행하면서 할당 금액을 10만달러 상당의 코인으로 책정했다고 하면 해당 금액을 채우기 위한 코인들을 SVS 거래소에 신탁하고 해당 지분을 나누는 것이다. A는 비트코인으로 50%, B는 이더로 30%, C는 기타 코인으로 20% 채우면 해당 SVS는 발행되는 것이다. SVS로 발행된 상품은 원 소유권자의 손에서 벗어나 거래소에서 신규 SVS 태그 코인으로 발행되고 신탁된 A B C에게 배당된다. 배당 이후 A B C는 의무 보유 기간 동안은 SVS거래로 의무 보유 기간 이후에는 SVS 또는 신탁한 코인으로 돌려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 경우 SVS는 소각되고 말이다.

 

한정된 코인의 가치 환경에서 신탁된 환경의 지분형 신규 가치 시스템 발전은 예정된 것이 아닐지 망상해 본다.

내가 구상했던 퀴이도의 오파츠는 .. 에라 모르겠다. 그냥 겜이나 만들어야지...

태그

,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