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talk

GPANG VS GXG -7-

by 게임혼 2005. 7. 17.
 

 

Gpang VS Gxg

 

GPANG VS GXG비교체험 그7번째 시간입니다.너무 많이 한건지 아니면 컨텐츠 들이 부족한 건지 마땅히 리뷰할 게 없군요.그래도GPANGGXG를 비교해야 하기 때문에 말도 안되지만 바이오해저드와 전차로GO를 비교 진행해 보겠습니다.

 

컨텐츠 비교

 

제목

바이오해저드

전차로GO

가격

12000

5000

용량

60M

1.4M

플랫폼

ADS

WIPI

 

컨텐츠 질비교

 

비교의 공정성을 위하여GPANGGXG는 같은 사양의 핸드폰인G1000G100을 이용했습니다.우선 초대작 바이오 해저드의 분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이오 해저드

제목

그래픽

조작감

게임성

흥미도

바이오해저드

8

7

8

7

유명하죠 구미쪽은 레지던트 이블이라고 서비스됩니다.

이 게임은 캡콤에서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완성도는 매우 높습니다.그래픽도PS급 정도로 완벽한 이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일본 판도 있지만 제가 보기엔 국내판이 더 좋을 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어드벤쳐의 기본구성이기에 조작이 급해야 하는 요소는 적습니다.모바일 컨트롤러가 불편하기 하지만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 명불허전임을 밝혔습니다.기존게임을 이식한거로 만족하지 않고 오리지널까지 넣었습니다.이것이 진정으로 유저를 위하는 자세입니다.

동영상부터 알찬구성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킨다고 단언합니다.

GPANG에서만 서비스되고 있지만 충분히GXG에서도 서비스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그러나GIGA정책에 반하기 때문에GPANG에서만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전차로GO분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차로GO

제목

그래픽

조작감

게임성

흥미도

전차로GO

6

6

5

7

게임 제목을 보면 아시는 분도 있는 좀 유명한 게임입니다.타이토에서 만들었고 국내판은 이오리스가 가지고 왔습니다.일본에서 서비스 되었던 게임입니다.

그래픽이 나쁘지 않은 편이긴 하지만 이 게임은2D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국내 모 업체가 유사작을 만들어 보여주었습니다.그래도3D여야 더 좋은 환경인 것은 어쩔 수 없지만요.

간단하게 전차의 출발과 정지등 몇 가지 버튼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가장 심플하지만 어찌보면 지루할 수도 있죠.

의외로 할만한 게임입니다만 역시 이런 게임은즐길 수있는 유저만 잼 있습니다.

전동차를 운전한다는 흥미로운 소재로 출발한 게임으로서 과거A열차로 가자와 같은 게임과 다른 구성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으로 전차로GO의 경우 못 만든 컨텐츠는 아니지만(용량에 비하여)바이오해저드에는 미치지 못합니다.용량만10배가까이 나는데 당연한 것이죠.

 

컨텐츠 비용

용량은10배가까이 나는데 가격은 절반 조금 못 미치는군요,라이센스 게임이라 두 게임모두 비싼 건 어쩔 수 없다 보입니다.국산 게임이면 더 저렴하게 소비자들을 즐겁게 했을텐데 아쉽군요.

 

마케팅 비교

마케팅적으로 바이오해저드와 전차로GO는 유명한 게임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시작합니다.그러나 바이오해저드는 오리지널리티라는 요소를 더하여 국내에서 전차로GO보다 마케팅적으로 많은 방법을 지니게 됩니다.이런 자세가 마케팅에 필요한 부분입니다.이식에만 매달린 전차로GO보다 바이오해저드가 더 좋을 수 밖에 없군요.

 

총평.

벌써7주가 지났습니다.솔직히 바이오해저드와--;전차로GO는 너무 차이가 납니다.이건 라이트 헤비급 매치가 아니라 인간과 킹콩의 대결이었죠.이상으로7주차 비교를 마칩니다.

 

폰게임천국 부운영자 영이살앙

www.Dtvgames.com

 

 

'Game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GPANG VS GXG -9-  (0) 2005.07.30
GPANG VS GXG -8-  (0) 2005.07.25
GPANG VS GXG -6-  (0) 2005.07.13
GPANG VS GXG -5-  (0) 2005.07.03
GPANG VS GXG -4-  (0) 2005.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