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talk

GPANG VS GXG -6-

by 게임혼 2005. 7. 13.
 
GPANG VS GXG -6-

 

바야흐로GPANG VS GXG의 대결도6주가 흘렀습니다.슬슬 대단원의 막을 내려야 할텐데요.이번에는 로봇 액션 게임으로 비교대상을 정했습니다.

아참,아직 안 끝났습니다.이번이 마지막 아니예요~^^;

GPANG의 대표선수는메탈리온 리로디드입니다.그에 대항하는GXG의 대표선수는기갑병기 바르키스입니다.두 선수의 대전이 있기 전에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비교 컨텐츠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메탈리온 리로디드

제작사

지오인터렉티브

플랫폼

ADS

장르

슈팅(스페이스 헤리어 타입)

용량

6.57메가

가격

0(2005년 8월 31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기갑병기 바르키스

제작사

와이더덴(게임파크 홀딩스)

플랫폼

WIPI

장르

슈팅

용량

4.4메가

가격

4500

 

간단한 두 선수의 비교가 있었습니다.용량은2메가밖에 차이가 안 나는 관계로 매우 박빙의 승부가 예상됩니다.그럼 시작해 볼까요?

 

컨텐츠 비교

먼저 메탈리온 리로디드의 선제공격입니다.!

메탈리온은 과거PDA와 폰으로 이미 나왔던 게임인데 이것을GPANG에 맞추어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 메탈리온 리로디드 입니다.

스샷은PDA용 메탈리온의 한장면입니다.

메탈리온을 만든 지오인터렉티브는 오래 전부터 모바일과PDA게임으로 유명한 업체이니만큼 과연 어떤 게임으로GPANG유저들을 놀라게 할 것인지 기대됩니다.

그러면 메탈리온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그래픽

조작감

게임성

흥미도

메탈리온 리로디드

6

6

7

7

매트릭스가 히트친 이후로 리로디드 라는 후속작명을 심심치 않게 봅니다.푸키푸키라던지..ㅋㅋㅋ 트집잡을 건 아닙니다.

그래픽을 살펴보면 게임상의 지형을 제외하고는 모두2D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전문 용어로는2.5D라고 하는데3D2D로 리터칭 한 것입니다.멀리 있는 지형이 조금 깨지는 증상이 있지만 그래도 훌륭한 로봇과 배경,효과로 눈이 돌아가서 즐겁습니다.

이 게임은 일명 스페이스 헤리어라고 불리는 스타일입니다.과거 헤리어라는 세가 게임이 먼저 히트시킨 방식으로 상하 좌우로 움직여서 적들이 다가오는 것을 총으로 쏴 맞추는 것입니다.(사실 원조는 따로 있습니다.)일반적인 탑뷰나 사이드뷰와 달리 백뷰라는 게 차이점입니다.조작감은 자동으로 무기공격을 해주기 때문에 움직임만 조절해서 편합니다.

제가 이런 류의 게임은90년대 이후로 안 해봐서 좀 걱정했지만90년대 이후로 제대로 게임을 즐긴 적이 없어서 구닥다리 게이머인 제게는 재미있었습니다.적당한 업그레이드와3대의 로봇 그리고 끊김없는 속도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그냥 푸념 정도지만--;왠만하면 영어 좀 조금 썼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죄다 영어뿐이니 무슨 스토린지 짐작이 가질 않는 군요. (--;)게임 자체로는 킬링타임에 좋았습니다.정신 없이 총알사례를 피하다 보면 차 한잔 마실 시간 지납니다.ㅎㅎㅎ 그리고 역시9월이 되기 전까지 공짜라는 점은 무시 못합니다.이게+2점입니다.

 

이제 기갑병기 바르키스의 반격입니다.

 

저번에 이어서 슬슬GXG도 고용량화에 힘쓰고 있습니다만아직까지 할만한 게임이 드물었습니다.

그럼 이 기갑병기 바르키스는GXG의 선입견을 개선해 줄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그래픽

조작감

게임성

흥미도

기갑병기 바르키스

6

5

5

6

기갑병기?말 그대로 로봇물 느낌이 물신합니다.

GXG로도 이정도 그래픽이 표현될 수 있다고 느낀 첫 번째 게임이 될 것입니다.물론GXG에 비해서지만요.상당히 잘 만들어진 로봇과 특수 효과는GXG로서는 매우 훌륭합니다. --; GXG로서는요..

조작을 하면서 좌우 방향변경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 헤매었습니다. IM-8300폰에서만 서비스되고 있는데 이 폰의 키 배열은 극악합니다.그 때문인지 좀 힘들었습니다.

메탈리온과 비교되기에는 화려함이 덜하지만 그건 용량의 차이로 인한 문제라 보여집니다.게임의 재미는 적은 용량에서도 잘 구현한 점이 매우 긍정적입니다.게임파크가GP32때부터 절치부심한 느낌이 듭니다.

GXG로서는 든든한 아군 중 하나가 될 듯싶습니다.비록 장군감은 아니지만 부관급 정도의 활약은 기대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비교 컨텐츠 결론

결론적으로 메탈리온은GPANG에서 중상정도 되는 퀄리티의 게임으로 공짜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인 게임입니다.

그에 반하여GXG기갑병기 바르키스는GXG에서 상급의 게임이지만GPANG GXG통합에서는 중급에 드는 게임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 많은 게임이 나와서GPANGGXG가 발전했으면 합니다.제 생각이지만 정말 돈 안 아까운 게임은 드물다고 봅니다.

것도GXG는 극히 드물죠. GPANG은 양호합니다.

 

이상으로GPANG VS GXG 6번째 시간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폰게임천국 부운영자 영이살앙

www.dtvgames.com

 

 

'Game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GPANG VS GXG -8-  (0) 2005.07.25
GPANG VS GXG -7-  (0) 2005.07.17
GPANG VS GXG -5-  (0) 2005.07.03
GPANG VS GXG -4-  (0) 2005.07.03
GPANG VS GXG -3주차- 작성자 폰게임천국 부운영자 영이살앙  (0) 2005.06.19